All News > 국제스포츠 동향(ISF 제공)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탈리아 올림픽위원회, IOC로부터 경고
최근 2026년 동계올림픽 개최권을 부여받은 이탈리아가 새로운 스포츠 법 개혁으로 인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로부터 징계를 받게 될 위기에 처했다
기사입력: 2019/08/19 [10:08] ⓒ wtu
WTU
▲     © 2026년 동계올림픽 개최권을 부여받은 이탈리아 올림픽위원회 (출처: IOC) (WTU)

 

 이탈리아 국영 통신사(ANSA, Agenzia Nazionale Stampa Associata)에 따르면, 이탈리아 의회는 정부가 스포츠 정책 전반에 개입하도록 허용하는 법안을 가결시겼다.

 

 이에 따라 IOC는 정부의 스포츠 정책 개입에 대하여 심각한 우려를 표명함. 이는 이탈리아 올림픽위원회(CONI, Italian Olympic Committee)의 자율성을 명백히 훼손하고 있기에 CONI 지위를 박탈할 수 있다는 내용의 경고서한을 CONI Giovanni Malago 회장에게 전달했다.

 

 이어 IOC는 “올림픽 무브먼트를 준수하는 스포츠 단체들은 자유로운 결정과 통제, 구조와 통치 등에 대한 자율성을 가질 권리와 의무가 있으며 올림픽 위원회는 정부와 협력할 수 있지만 올림픽 헌장에 반하는 행위는 결코 용납될 수 없다”라고 강경하게 입장을 표명했다.

 

 한편, 이탈리아는 지난 6월 2026년 동계올림픽 개최권을 부여받았다.

 

같이보기

올림픽 유치도시 한 곳에서 여러 곳으로 범위 확장

IOC, 쿠웨이트올림픽위원회 자격정지 해제

 

                 World Taekwondo United News (WTU-news 세계태권도연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tu.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더보기

이전 1/2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