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News > 한국어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랑스런 태권도인,시민인권센터 오노균 소장
오노균 박사가 충북 청주 오박사 마을에 국내 최초의 시민인권학교 개교했다
기사입력: 2015/03/20 [23:19] ⓒ wtu
WTU
▲     ©  시민인권학교 개교식에서 오노균 교장이 환영사를 하고있다 (WTU)

 

시민인권센터(소장 오노균)는 20일 오전11시 청주시 서원구 현도면 오박사 마을에서 시민인권학교(교장 오노균)를 개교했다.

 

시민인권학교 개교위원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식에서 오노균 교장은 이재오 의원(새누리당)을 명예교장으로 추대했다.

오 교장은 개교식 환영사에서 “국내 최초의 시민인권학교 설립취지는 인권활동가 양성을 통해 생활인권을 한 단계 높이여 선진국의 대열에 올리고 인권감수성향상을 위한 '국가인권교육지원법'이 국회에서 하루빨리 제정 되도록 100만인 시민서명운동을 지난해 12월부터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민인권학교는 지난해 12월10일 생활 속의 ‘천부인권’을 실천하고자 하는  각계각층의 50명의 사람들이 모여 시민인권학교를 개교 한 것이다.

시민인권학교는 인권활동가 양성을 위한 국내 최초의 인권학교다.

 

한편, 오노균 교장은 전 충청대학교 스포츠외교학과 학과장을 역임하며 세계태권도문화축제를 창건하여 십수년간 세계 태권도 동호인들에게 종주국을 찾게하여 한국문화를 알렸고 태권도문화축제란 신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장본인이다. 그 밖에 태권도를 통한 남북교류와 다양한 할동을 전개하며 태권도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충청대 태권도 시범단을 인솔하여 세계 각 국을 순회하며 화려한 종주국 태권도 시범을 펼쳐 보이며 국위를 선양 하는등 그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 바 있다.

 

<중앙시민인권학교 개교 위원 명단>
오노균 이재오 장 곡 혜 철 김갑중 육동일 구미경 김봉구 강대웅 국만수 송 란 김병화 고무열 정순덕 최장규 지봉학 이정윤 조성환 서영섭 양태창 양희일 최매화 신수용 이기홍 김병찬 이명순 김도운 임헌선 송인웅 오경근 하은숙 김동백 김성순 김영란 도남수 조규식 황은자 최경운 김기숙 조남민 임상희 이천호 이두원 손성오 박원천 민춘기 김욱태 조경호 송지훈 성열우(이상 50명.무순)

 

오노균 시민인권센터소장 약력
●고려대학교에서 박사학위취득
●대전시새마을회장
●대전시태권도협회장
●대전시태권도협호장
●국기원남북교류위원장
●세계태권도축제조직위원회사무총장
●대전시장애인태권도협회장

●충청대학교스포츠외교학과교수
●한민대학교새마을부총장
●농식품부 자문위원
●대통령직속민평통상임위원
●충북대학교협력교수
●충북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장
●국가인권위원회인권강사
●시민인권센터설립자및소장
●중앙시민인권학교교장
●대통령상수상

 

▲     © 시민인권학교 개교식에 앞서 오노균 교장과 이재오 명예교장과 관계자들이 현판식을 하고 있다 (WTU)

 

 

▲     © 시민인권학교 개교식에서 이재오 명예교장(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WTU)

 

 

▲     © 시민인권학교 개교식을 마치고 오노균 교장과 이재오 명예교장이 다정히 사진을 찍고있다 (WTU)

 

 

  ▲     © 시민인권학교 개교식을 마치고 오노균 교장과 이재오 명예교장 개교위원등이 단체사진을 찍고있다 (WTU)


WTU-news(세계태권도연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tu.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더보기

이전 1/31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