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News > 한국어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기원, 해외 파견사범 모집한다
불가리아, 체코, 에스토니아, 짐바브웨 등 4개국, 국가별 1명씩 모집…9월 13일(수)까지 접수
기사입력: 2017/09/06 [15:17] ⓒ wtu
WTU
▲     © WTU


국기원은 태권도의 해외 보급 확산을 위해 해외에 파견할 태권도 사범을 모집한다.

 

파견국가는 유럽의 불가리아, 체코, 에스토니아, 아프리카의 짐바브웨 등 총 4개국이며, 파견인원은 국가별로 1명씩이다.

 

국기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009년부터 태권도사범파견사업을 추진, 현재 30개국(아시아 15개국, 아프리카 8개국, 팬암 6개국, 유럽 1개국)31(국가별 1, 인도네시아 2)의 태권도 사범을 파견하고 있다.

 

파견사범에게는 기본급과 각종 수당, 주택임차료, 자녀학비(가족수당은 해당자에 한함), 항공료, 출국 및 귀국 경비, 이전비, 휴가비, 퇴직금 등이 지급된다.

 

신규로 파견사범이 되면 1년간 활동한 뒤 근무평가에 따라 2년씩 연장이 가능하다.

 

이번 사범파견 모집의 자격요건은 신체 건강하고 투철한 국가의식 보유자(남자는 군필 또는 면제자) 태권도 5단 이상 태권도사범자격증 보유자 파견사범 선발연도 기준 만 40세 미만자(국기원이 국가 특성, 전략적 및 자격요건을 고려해 특별히 허가한 경우는 제외) 여권법 제12조에 의한 여권발급 등의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출입국 관리법 제4조에 의한 출국금지 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영어(체코는 체코어)로 태권도 훈련 및 강의가 가능한 자다.

 

응시 희망자는 필수적으로 국기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고, 국영문 이력서 각 1, 최종학력증명서(졸업증명서), 경기실적 및 경력증명서 등과 함께 제출해야 한다.

 

또한 어학성적을 증명할 수 있는 공인성적증명서(불가리아, 에스토니아, 짐바브웨는 영어, 체코는 체코어), 주재국 공관장 추천서, 기타 자격증명서(컴퓨터, 스포츠 관련 등)가 있으면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오는 913() 오후 6시까지이며, 이메일(dispatchtkd@gmail.com)로만 접수를 받는다.

 

최종합격자는 1차 전형(서류)을 통과한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2차 전형(면접, 외국어, 실기)을 실시해 확정할 예정이며, 만약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기원 홈페이지(www.kukkiwon.or.kr)를 참조하면 된다.

 

▲     © WTU

 

More photos & comment> https://www.facebook.com/taekwondophoto/media_set?set=a.1569637393099744.1073742384.100001604951101&type=3&uploaded=5

 

WTU-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tu.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더보기

이전 1/31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