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News > 한국어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박해만.강원식 원로’ 선정
TPF,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박해만.강원식 원로’ 선정
기사입력: 2020/10/19 [11:52] ⓒ wtu
WTU

태권도진흥재단, 2020년 헌액자2명 발표

 

태권도진흥재단(TPF, 이사장 이상욱)은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헌액자로 박해만(88세),강원식(83세) 원로를 선정 발표했다.

  

  © 박해만 원로(88) (WTU)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태권도 보급 및 발전,세계화를 위해 노력한 인사의 업적을 기리고 보존하는 사업이다. 2014년도부터 시행 중으로 김운용 IOC 부위원장과 엄운규 전 국기원장, 이준구 사범 등 27명이 헌액 되어있다.

 

강원식 원로는 송무관 중앙본관 총관장과 국기원 특수법인 전환 이후 초대원장을 역임했고, 태권도학회 설립 주도 및 초대회장 등 태권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해만 원로는 태권도협회 창립 임원으로서 대한태권도협회 창립을 주도하고 태권도 품새 제정 위원으로 품새 용어 정립과 태권도 용어의 한글 표기 등 태권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강원식 원로 (83)  (WTU)



태권도진흥재단은 올해 말 준공 예정인 태권도원 태권전명인관29명의 헌액자를 모실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헌액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사업은 2년 주기로 헌액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사업 홍보, 2022년에는 차기 헌액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Comment>https://www.facebook.com/plugins/post.php?href=https%3A%2F%2Fwww.facebook.com%2Ftaekwondophoto%2Fposts%2F3592608200802643&width=500

 

 

World Taekwondo United News(세계태권도연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tu.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더보기

이전 1/2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