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News > 한국어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기원이 해외 10개국에 파견할 태권도 사범을 모집한다
신청서 접수 기간은 3월 4일 오후 2시까지며, 전자우편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2/02/22 [01:21] ⓒ wtu
WTU

▲     © 키르기스스탄에서 태권도를 가르치고 있는 이승규 해외 파견사범 모습 (WTU)

 

국기원은 해외 10개국에 파견할 태권도 사범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파견국가는 레바논, 투르크메니스탄, 베트남, 슬로바키아, 자메이카, 가봉, 케냐, 앙골라, 우간다, 카메룬이다. 모집인원은 국가별 1명이다.

분야별 전문성을 높이고자 ▲ A형 대표팀 지도자(겨루기 위주의 태권도 지도) ▲ B형 군·경 및 학교 지도자(품새 및 시범 등 태권도 지도)와 이번에 신설한 ▲ C형 태권도 지도자(품새 및 겨루기 등 전반적인 태권도 지도)로 파견 임무를 구분해 모집한다.

A형은 투르크메니스탄, 슬로바키아, 가봉, 케냐, B형은 레바논, 자메이카, 앙골라, 우간다, 카메룬, C형은 베트남이 대상 국가다.

응모자는 최대 3개국까지 희망하는 파견국가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지만 각 유형의 교차 지원은 할 수 없다.

투르크메니스탄, 베트남, 가봉, 자메이카를 제외한 6개 국가는 지난해 11월 선발 전형 당시 적격자가 없어 다시 모집하게 됐다.

신청서 접수 기간은 3월 4일 오후 2시까지며, 전자우편(dispatchtkd@gmail.com)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국기원은 3월 8일 1차 전형(서류, 영상) 합격자를 발표하고, 17일 2차 전형(언어, 실기, 면접)을 한 뒤 3월 22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격 요건 등 사범 모집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기원 누리집(www.kukkiwon.or.kr)을 참고하면 된다.

▲     © 볼리비아로 파견된 박준석 사범이 군인들에게 태권도를 지도하고 있다 (WTU)

 

Comment>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5083576761705772&id=100001604951101

                      WTU-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tu.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기원,kukkiwon,해외파견사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더보기

이전 1/31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