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News > 한국어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계줄넘기위원회, '21년 마지막 줄넘기 교육 세미나 구리시태권도협회와 함께'
18일(토) 경기도 구리시 용인대 승리태권도장에서
기사입력: 2021/12/20 [10:53] ⓒ wtu
WTU

  © 세미나 모습 (WTU)


(사)세계줄넘기위원회(WorldJRC, 회장 김후준, 이하 위원회)는 올 초부터 기획한 전국 최초 찾아가는 줄넘기 교육 세미나 마지막 지역을 경기도구리시태권도협회(회장 김건녀) 회원 도장 지도자들과 함께 실시하였다.

 

위원회는 코로나로 인해 접근성 및 지도자 간의 교류에 어려움이 따른다는 의견이 계속 있었다. 이에 따라 올해 초부터 접근성, 교류 증진 및 전문성 함양을 위해 시도지부와 협력하여 전국 찾아가는 순회 세미나를 계획하여 실시해 왔다.

 

이번 교육 세미나는 18() 경기도 구리시 위치한 용인대승리태권도장에서 위원회 변기태 사무총장과 구리시태권도협회 김건녀 회장의 비롯한 최상근 사무국장 그리고 구리시태권도협회 지도자들과 현장에서 바로 적용하여 활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실시하였으며, 1교시에는 위원회에서 직접 제작한 음원으로 음악을 이용한 줄넘기 실전 지도법(개인 줄넘기, 기술 줄넘기)을 교육하였으며, 2교시에는 줄넘기 지도 응용편(21조 줄넘기, 긴 줄, 시범 줄넘기), 3교시에는 심판교육(시청각 교육을 통한 경기규칙 강습회 및 계수기 사용법)을 실시하였다. 마지막 4교시에는 위원회와 지도자 간의 토론회를 통해 줄넘기를 이용한 태권도체육관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구리시태권도협회 김건녀 회장은 회장 당선 후 올해가 가기 전에 구리시 태권도장 활성화를 위해 조금이 남아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 교육을 통하여 줄넘기 보급 발전을 위해 두 단체가 열심히 협력하여 인재 양성에 앞장설 것이며 위원회와 협력하겠다. 구리시 등 조만간 일정을 조율하여 오늘 개최되는 세미나처럼 언제든지 교육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위원회 김후준 회장은 먼저 올해가 가기 전에 협력사인 구리시태권도협회와 세미나를 열게 되어 태권도인으로서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 교육이 통해 어려운 시기에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앞으로 본 위원회에서는 구리시태권도협회와 함께 태권도와 줄넘기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고 공존 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 세미나를 마치고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WTU)

 

Comment> https://www.facebook.com/100001604951101/posts/4852553524808098/

 

WTU-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tu.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계줄넘기위원회,WorldJRC,김후준,김건녀,구리시태권도협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더보기

이전 1/31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