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News > 한국어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기원 제2건립 원년 선포 및 국기 게양식’ 개최
5월 1일(토) 오후 2시 국기원서 비전, 전략 발표…국기 게양식 통해 지구촌 태권도 가족 자부심 고취
기사입력: 2021/04/29 [13:38] ⓒ wtu
WTU

  © 국기원 새 로고  (WTU)

국기원이 새롭게 거듭나기 위한 국기원 제2건립 원년 선포 및 국기 게양식(이하 행사)’개최한다.

 

행사는 오는 51() 오후 2시부터 국기원 중앙수련장(경기장)에서 전갑길 이사장과 이동섭 원장을 비롯한 전현직 국기원 임원과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 등 태권도 단체장, 태권도 원로, 전국 시도태권도협회 회장,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등 태권도계, 체육계 관계자, 그리고 정세균 전 국무총리, 정순균 강남구청장, 서울특별시 관계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국기원은 지난 2월부터 국기원 제2건립 TF 추진단(단장: 안용규 한국체육대학교 총장, 공동위원장: 최만식 전 세계태권도연맹 총괄 사무차장, 김중헌 아시아태권도연맹 사무총장) 국기원 제2건립 제도정비 TF(위원장: 이선장 계명대학교 교수) 국기원 제2건립 도장살리기 TF(위원장: 임미화 국기원 이사) 등 특별팀을 구성하고, 다양한 측면의 개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

 

지난 128일 국기원장 보궐선거를 통해 당선된 이동섭 국기원장은 국기원 개혁을 위한 ‘100일 프로젝트를 강조했고, 이번 행사에서 특별팀이 제시한 최종 보고서를 토대로 수정, 보완 작업을 거친 결과물을 직접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2022) 개원 50주년을 맞이하는 국기원의 청사진인 2건립을 통한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의 재도약이라는 비전과 전략, 과제 등이 발표 내용에 담길 것으로 보여 관심이 모아진다.

 

행사를 빛내기 위해 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은 2019미국 CBS 프로그램인 더 월드 베스트(The World’s Best)’에서 준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던 당시의 프로그램 구성으로 축하 공연을 준비했다.

 

또한 행사는 국기원이 관장하는 심사를 통해 태권도 품단증을 취득한 세계 202개국 지구촌 태권도 가족의 소중한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한 국기 게양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기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를 고려해 참석 대상을 축소하고, 정부의 방역 지침을 준수해 행사를 개최할 방침이다.

 

  © WTU



WTU -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tu.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더보기

이전 1/31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